본문 바로가기

2020/06/234

원추리(daylily) 원추리(daylily)는 원추리과 원추리속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원추리는 우리나라 자생종으로 봄철의 어린 순은 나물(훤채)로 사용하고, 뿌리는 훤초근(萱草根)이라 하여 약으로 쓰입니다. 보고 있으면 근심을 잊는다하여 망우초(忘憂草)라고도 부릅니다. 꽃은 하루만에 피었다가 지기때문에 영어로 day lily라고 합니다. 원추리의 꽃말은 "기다리는 마음"입니다. 학명 Hemerocallis fulva (L.) L. 분류 식물계 └ 속씨식물문 └ 외떡잎식물강 └ 비짜루목 └ 원추리과 └ 원추리속 └ 원추리 다른이름 넘나물, 망우초(忘憂草:근심을 잊게하는 풀), 누두과(漏斗果), 지인삼(地人蔘), 황색채근(黃色菜根), 익남초(益男草) daylily, orange day-lily, tawny daylily, co.. 2020. 6. 23.
아이비(Ivy) 아이비(Ivy)는 두릅나무과 송악속의 활엽 상록 덩굴성 관목입니다. 아이비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식물입니다. 아이비는 위험한 독이 있어 아이가있는 가정에서 키울경우 아이 피부에 닿으면 피부염에 걸릴수있고 입에 댈 경우 호흡곤란이나 혼수상태에 빠져 죽을 수 있다 --출처: 위키백과-- 그리스인들이 중독을 치료한다고 믿었던 이 식물은 독성의 잎이 신경통, 류마티즘, 좌골통, 심한 기침을 완화시키는 습포에 사용된다. 열을 떨어뜨리고 벌레를 쫓고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킨다. 사포닌을 포함하고 용해 상태에서 머리카락, 검은 실크, 태피터를 어둡게 한다. 잎은 몇몇의 아메바, 균류, 연체동물을 죽이는 효과가 있다. (※셀룰라이트 : 물, 지방, 노폐물로 된 물질로, 여자의 둔부 등의 피하.. 2020. 6. 23.
사철나무(evergreen spindle) 사철나무(evergreen spindle)는 노박덩굴과 화살나무속의 활엽 상록 관목입니다. 사철나무(evergreen spindle)의 꽃말은 "변화없다"입니다. 학명 Euonymus japonicus Thunb. 1780 분류 식물계 └ 속씨식물문 └ 쌍떡잎식물강 └ 노박덩굴목 └ 노박덩굴과 └ 화살나무속 └ 사철나무 다른이름 사철나무, evergreen spindle , Japanese spindle 원산지 우리나라, 일본, 중국 2020. 6. 23.
줄사철나무(Fortunes creeping) 줄사철나무(Fortunes creeping)는 노박덩굴과 화살나무속의 활엽 상록 덩굴성 관목입니다. 줄사철나무는 사철나무와 잎이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담쟁이덩굴이나 미국담쟁이와 달리 줄사철나무는 벽에 부착되는 빨판 같은 것이 없어서 굵은 줄기의 힘으로 꿋꿋이 기어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줄사철나무의 꽃말은 "변화없다"입니다. 학명 Euonymus fortunei var. radicans (Sieb. et Miq.) Rehder 분류 식물계 └ 속씨식물문 └ 쌍떡잎식물강 └ 노박덩굴목 └ 노박덩굴과 └ 화살나무속 └ 줄사철나무 다른이름 줄사철나무, 줄사철, 덩굴사철나무, 부방등(扶芳藤), Fortunes creeping 원산지 우리나라, 중국, 일본 2020. 6. 23.
반응형